2018학년도 포럼
제1회 한국대학IR협의회 창립총회: 빅데이터를 활용한 고등교육 혁신 지원체제 구축(2018.08.24.)
- 미래 대학의 변화와 대학IR (한석수,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원장)
- 대학재정지원사업의 재편과 IR의 역할 및 기능: 대학의 자율성과 책무성을 중심으로 (김병주, 영남대 고등교육정책연구소 소장 & 김민희, 대구대 IR센터 소장)
- 대학 평가를 위한 IR의 효과적 활용 방안 (이정미, 충북대 재정사업기획 부처장)
- 미국의 고등교육 데이터 관리 구조 (이길재, 한국지방교육연구소 조직분석 센터장)
- 한국전문대학의 성과관리체계 (박주희, 한국전문대학 기획실처장협의회 회장)
- KERIS 학술 연구 성과 수집 분석 시스템 (장상현,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학술정보본부장)
제2회 한국대학IR협의회(KAIR) 콜로키움: 대학 성과관리와 학부교육 DB 구축 안내(2018.11.23.)
- 대학혁신지원사업과 대학 성과관리의 이해 (이정미, 충북대 재정사업기획부처장)
- 학부DB구축 중앙대학교 사례 (김혜영, 중앙대 데이터기반 교육혁신센터)
- 학부DB구축 충북대학교 사례 (이길재, 충북대 교육혁신연구원 원장)
- 학부DB구축 단국대학교 사례 (권순구, 단국대 교육성과평가센터)
- 학부DB구축 포항공과대학교 사례 (이상철, 포항공과대 정보전략팀)
제3회 한국대학IR협의회(KAIR) 성과 확산 포럼: 대학 핵심역량 진단 체제 구축 안내(2019.01.25.)
- 대학생 역량진단의 방향과 과제 (오헌석, 서울대 교육학과 교수)
- DU-HEART 핵심역량과 인재 인증제 (신이나, 대구대 IR센터 전임연구원)
- 건국대학교 핵심역량 진단체제(KUCCA) 구축 및 활용 (박지회, 건국대 대학교육혁신원 교육성과관리센터 선임연구원)
- T-PLUS 학생역량, 진단에서 관리까지 (천경희, 동명대 교육혁신본부 교육혁신실 연구교수)
- KMU핵심역량 진단 개발 사례 (신화용, 국민대 교육성과관리센터 연구원)